SNS마케팅, 이랜드는 어떻게 했을까?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SNS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을거예요
이랜드는 SNS를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효과적인 소통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식으로 소통하는지, 살펴볼까요?ㅎㅎ
먼저, 영상 중심 콘텐츠로 소통을 합니다.
현재, 텍스트 기반의 SNS콘텐츠는
반응이 현저하게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영상 콘텐츠는 반응이 증가하는 추세랍니다.
이랜드에서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포스트 등
5개의 공식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영상 콘텐츠의 비중이 전체 콘텐츠 중 80%에
달하고 있지요.
또, 인플루언서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랜드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디지털 인플루언스 22명을 모집해서
'이랜드 프렌즈'홍보대사를 1년간 진행하고 있답니다.
다음으로, 채널 특성에 맞게 콘텐츠도 최적화했는데요.
채널의 타겟과 콘텐츠 유형별 반응을 분석해서
그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해서 제작했답니다.
때문에 콘텐츠마다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죠.
이랜드는 SNS마케팅을 통해
1020세대와의 교감을 잘 형성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상품 홍보를
잘 하고 있는데요
이랜드의 SNS마케팅, 많은 마케터들의
귀감이 될 것 같네요^^